콘텐츠로 건너뛰기

부산 사하 이편한세상1차 줄눈시공

    까맣게 몰랐다. 시간이 이렇게나 지났을 줄이야.

    부산 사하 이편한세상이라길래 ‘그래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많이 갔었지’ 라고 생각했는데 준공이 2016년 10월이다. 내 기억속에 사하이편한세상은 길어봤자 2년 안쪽이었는데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는게 시간이구나 싶다.

    시공개요

    시공범위 : 줄눈3곳 (현관, 공용욕실, 부부욕실)

    시공금액 : 350,000

    사전점검

    거주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살짝 오래된 느낌이 든다. 욕실은 미리 청소를 했는지 타일 표면이 반질한게 육안으로는 잘 파질지 모르겠다.

    메지제거

    전부 다 안파졌다. 조금 오래 지나도 현관 만큼은 커터칼로 메지제거가 가능한데 이곳은 현관도 툴로 제거를 해야만 할 정도로 메지가 단단했다.

    욕실은 두 곳 모두 가장자리가 압권이었다. 부부욕실은 변기테두리 백시멘트가 균열이 있어서 전부 제거를 하고 시멘트를 다시 채워 넣고 줄눈 작업을 해야 했다. 줄눈시공이 완료되고 나면 보이지 않는다. 고객은 모르시지만 나는 안다. 그래서 안할 수가 없었다.

    이 세대처럼 두 욕실 모두 가장자리가 백시멘트로 떡칠이 되어 있으면 보통은 시멘트 제거를 포기하고 수직제로 작업을 하지만 내 눈에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가 없어서 무리를 해서 가장자리 부분도 깔끔하게 정리를 하고 줄눈 작업을 완료했다.

    덕분에 시간은 배로 걸렸다.

    줄눈시공

    작업을 완료하고 나면 반드시 고객에게 주의사항을 안내드린다. 줄눈을 오래도록 사용하시려면 락스 같은 강한 세제 사용은 자제 하시고 비록 줄눈이 되어 있더라도 샤워 후 바닥에 물기는 빨리 제거해 주시면 오래도록 잘 사용하실 수 있을거라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APTCHA